본문 바로가기
Baking

패션후르츠 딸기쨈 만들기

by EZPZ 2020. 2. 6.

Hello, Everyone~!

오늘은 새콤달콤 딸기쨈을 만들어 볼거예요
신거 좋아 하시는 분~~~
집에 냉동 딸기나 패션후르츠 있으신분~~~
모두 모이세용~♡
이거 정말 맛있는 잼이니까 만드셔서

탄산수나 우유, 요거트에도 타드시고

치즈케이크에도 올려먹고

베이글이나 식빵에도 치즈 한장 올려

이 쨈만 바르면 꿀맛 이랍니다!!
냉장고에 보관도 오래 할 수 있어서

한번 만들면 두고두고 이용 만점 딸기쨈입니다~
사먹는 거랑은 비교 할 수가수가 읍써용~~~!!

 

재료 확인 하시고 준비해주세요~

 

 재료

작업도구

냉동딸기1kg
냉동패션후르츠 200g(약6개)
*신거 안 좋아 하시는 분들은 줄이시고

좋아 하시는 분들은 이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탕 400~500g

*저는 단걸 별로 안좋아해서 400g 사용했습니다.

냄비

저어줄 주걱

(뜨거운 온도에 적합한것)

도마

수저


오늘은 정말 간단한 재료죵~?!! ㅎㅎㅎ


그럼~~~준비 되셨나요~?

 

LET's START

우선 냉동 후르츠는

실온에 30분 정도 놔두고 녹여주세요.


꽝꽝 얼은 상태에선

칼은 고사하고 도끼로 찍어도 안 될 녀석 이랍니다.

그 사이 냉동딸기도 꺼내서 물로 한번 행궈주세요.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준뒤 냄비에 담아 줍니다.

패션후르츠가 어느정도 녹았다면

 

갈라서 노오란 알맹이만 쏙쏙 분리합니다.

잠깐!! 혹시 패션후르츠 까만씨는 분리하고 싶다면

패션후르츠만 랩을 씌워서 전자렌지로 데워준 뒤,
데운 패션후르츠를 채에 받쳐 즙을 짜고

씨를 걸려주시면 됩니다.

냄비에 모든재료 넣어준 뒤 중불에 냄비를 올려주세요.

 

저는 씨까지 먹는걸 좋아해서 그냥 넣었어요.

 

이제 내용물이 끓어 오르기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끓기 시작하면 주걱으로 살살 저어줍니다.
수분이 증발하면서 설탕이 냄비 바닥에

눌어 붙을 수 있으니 계속 저어주세요.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가면 약불로 줄여서

계속 끓입니다.

 

표면에 거품이 생기면 거품을 걷어내 주세요.

농도가 짙어 질수록 보글보글 끓다가

뜨거운 내용물이 튀어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화상 입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1시간 끓였고 농도는 꿀과 잼 사이예요.

 

잼처럼 약간 단단하게 만들고 싶다면

2시간 정도 끓이면 될거예요.

짜잔~ 완!성!

 

찍어먹고 타먹고 발라먹고

저의 완소♡최애 잼 입니다.

치즈케이크랑 너무 잘 어울려용~~~

 

여러분도 상큼한 경험 하셨나요~!?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다음에 더 맛난 레시피로 만나요~~

 

Bye~~~~

댓글